본문
본문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제목
클래스가 남다른 대기업의 장애인고용 노력
등록일
2018-09-10 
조회
392 
- ㈜이랜드리테일 "사업장내 중증장애인 직무영역개발 워크숍"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동부지사(지사장 김성천, 이하 공단)는 9월10일 ㈜이랜드리테일(대표이사 김연배)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사업장내 중증장애인 직무영역개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랜드리테일은 현재 법정 의무고용률(2.9%)을 초과한 상태이지만 혁신적인 장애인고용을 실현하고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경영진과 근로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백화점 점장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을 위한 직무영역을 자체적으로 개발해보는 미션을 수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직무영역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본사 사옥에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도서관 사서직 및 음료다과 관리직을 각 매장에는 식자재품 관리 및 카트정비직 등을 장애인 채용 직무로 선정하고 실제 하반기 채용을 준비하고 있다.
공단 김성천 지사장은 “관내 대기업의 혁신적인 장애인고용의무이행 지원 및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  의:  취업지원부 박중서 (02-2146-3522)



 
첨부
  • 9.11 클래스가 남다른 대기업의 장애인고용 노력(장애인공단).hwp 9.11 클래스가 남다른 대기업의 장애인고용 노력(장애인공단).hwp 다운로드 9.11 클래스가 남다른 대기업의 장애인고용 노력(장애인공단).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