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18년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지원사업 모집
등록일
2018-03-26 
조회
2,070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은 청년들의 다양한 소셜벤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지원사업(이하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층에 소셜벤처 문화를 확산시키고 우수한 소셜벤처 활동 계획을 보유한 대학 동아리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20개 동아리를 선발하여 동아리 당 15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 역량강화 워크숍 및 사회적기업가 캠프 연계 등 소셜벤처에 대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향후 5월부터 모집 예정인 2018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여 연계와 동아리 최종 성과 공유회 개최 및 포상을 통하여 대학 동아리의 소셜벤처 창업 의지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2017년 동아리 지원사업 우수팀으로 선정된 ‘우석대 의진’은 우석대학교의 후원을 받아 ‘제1회 전라도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사회에 사회적경제 저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밖에도 ‘서울시립대 아티크’는 신진작가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3D 갤러리 사이트 구축에 성공하였으며, ‘서울과학기술대 황토’는 근육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손과 발이 불편한 어린이와 장애인들도 가지고 놀 수 있는 곤충 모형 장난감을 만들었다.

지원사업 신청은 2018년 3월 15일(목)부터 4월 11일(수) 18:00까지 이메일 접수(svc@ikosea.or.kr)를 통해 가능하며, 사회적경제 관련 아이디어를 가지고 활동하거나 소셜벤처 창업을 계획 중인 전국의 대학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대영 창업육성본부장은 “대학생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아리 지원사업이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한 청년 창업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  의:  창업지원팀 박전진 (031-697-7719)

 
 
 
첨부
  • hwp 첨부파일 3.23 소셜벤처 대학동아리 모집(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