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전국 고용센터소장 회의" 개최
등록일
2018-03-16 
조회
3,230 
- 일자리 안정자금, 일자리 발굴 우수관서 및 직원 격려
- 노동시간 단축 안착, 청년대책 추진 등 현장의 적극협조 당부


고용노동부는 3.16(금) 10시, 세종컨벤션센터(국제회의실)에서 장관, 관련 실.국장 및 전국 모든 고용센터소장(159명)이 참석하는 "전국 고용센터소장 회의" 를 개최하였다.

오늘 회의는 청년대책 후속조치, 노동시간 단축 현장안착 등 주요현안에 대한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을 공유하고 본부와 고용센터의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그간 고용센터소장 회의는 차관 또는 고용정책실장이 주재하였으나 이번에는 일자리 안정자금 확산과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기여한 직원을 표창하면서, 현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김영주 장관이 직접 회의를 주재했다.

김영주 장관은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최근 취업자 수 증가가 감소한 것과 관련하여 고용센터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취업지원에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용센터소장을 ‘현장의 지휘관’이라면서 열정과 노력에 대한 보상은 강화하고 잘못된 관행, 불필요한 업무는 획기적으로 혁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고용노동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최근 조선, 자동차 등 제조업 침체와 관련 현장의 상황을 공유하고, 지역별 사정을 고려한 기획부서와 현장의 유기적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아울러, 청년 3대 정책*과 일자리 안정자금 확산 등 국정 최우선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고용센터의 책임과 역할에 대한 당부도 있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구직촉진수당,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대신 본부도 불필요한 업무 줄이기 등을 통해 지방관서의 부담을 최소화하자는 의견에 공감했다.

고용센터 혁신에 대한 토론도 활발했다. 고용센터의 취업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인력·조직·업무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필요 사항에 대한 고용센터 소장들의 활발한 제언도 이루어졌다.

토론 마무리에 임서정 고용정책실장은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용센터가 국민의 일자리를 꼼꼼히 챙기는 기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문  의:  고용서비스정책과 허기훈 (044-202-7329), 서두원 (044-202-7334)
 
첨부
  • hwp 첨부파일 3.16 전국 고용센터소장 회의 모두말씀.hwp 다운로드
  • hwp 첨부파일 3.16 전국 고용센터소장 회의 개최(고용서비스정책과)8.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