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지원 사업 궁금증,한방에 해결하세요!
등록일
2018-01-24 
조회
2,183 
- 2018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업설명회 개최(1.30(화) 페럼타워) -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창업에서 인증까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지원 사업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 이하 ‘진흥원’)은 1월 30일(화) 오후 2시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해, 10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이 발표되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 창업 및 인증 지원, 판로 및 컨설팅 지원, 협동조합 지원 정책 등 진흥원의 주요 사업 일정과 지원 절차 등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사업설명회 이외에도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을 열어두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 자료 및 주요 질의응답자료는 행사 종료 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전국 16개 권역별 통합지원기관(사회적기업 인증 및 협동조합 인가)과 27개 위탁운영기관(사회적기업 창업)을 통해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창업 및 인증에 대한 상시적인 상담을 지원한다.

오광성 원장은 “올해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따른 주요 정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라고 하면서 ‘진흥원은 18년에도 판로지원통합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  의:  기획홍보팀 이웅희 (031-697-7816)
 
첨부
  • hwp 첨부파일 1.24 18년 사업설명회 개최(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