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근로자 정책자문위원회, 건설산업 고용 관련 현안 논의
등록일
2021-04-26 
조회
1,670 
- 건설근로자공제회, 각계 전문가 참여한 2021년 제1차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송인회, 이하 ‘공제회’)는 4월 26일 14시 공제회 15층 대강당에서 2021년도 건설근로자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학계, 연구기관, 유관기관, 이해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으로,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한 근본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자 지난 2016년에 출범하여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건의해왔다.
전문성을 고려하여 고용개선분과와 근로복지분과 위원 30여명을 위촉하였고, 현재 심경우 전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전체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제1차 전체회의에서는 2021년 위원회 운영계획을 보고하고, 올 한해 논의될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정책자문위원회에서는 ‘전자카드제 성과 및 개선방향’, ‘건설기능인등급제 도입 및 활성화 방안’, ‘특성화고 현장 연계 프로그램 마련 방안’, ‘여성 건설근로자 취업현황과 정책방안’ 등 건설산업 고용관련 현안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경우 위원장은 “정책자문위원회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저수지의 역할’을 수행하여 건설근로자법 개정과 건설 일자리 지원대책 등 변화하는 주변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조사연구센터 김혜원 (02-519-2441)
첨부
  • hwp 첨부파일 4.26 건설근로자 정책자문위원회, 건설산업 고용 관련 현안 논의(건설근로자공제.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