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열기/닫기
본문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제목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덕성여자대학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등록일
2021-04-08 
조회
488 
- 공단의 장애인고용 적합 직무 컨설팅 통해 학교 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단계적 채용 확대 추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 덕성여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진우)는 4월 8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덕성여자대학교 김진우총장 직무대리가 참석한 가운데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조기설립에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1920년 설립하여 100년 역사를 바탕으로 여성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는 덕성여자대학교의 적극적 의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덕성여자대학교에서는 공단의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통해 학교 내 장애인 채용 가능 직무를 발굴하고 단계적으로 채용 직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덕성여자대학교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은 학교를 운영하는 법인의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모범이 될 것”이라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설립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우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으로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할 것이며,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고용환경부 이정원 (031-728-7064)
첨부
  • 4.8 덕성여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장애인공단).hwp 4.8 덕성여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장애인공단).hwp 다운로드 4.8 덕성여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장애인공단).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