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참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혜 또는 취업성공패키지 신청, 유무선이나 인터넷으로 가능
등록일
2020-01-29 
조회
5,636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20.1.29(수) 실업급여 수혜자 및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가 고용센터 방문이 가장 많은 점을 감안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안내사항을 마련하여 전국 고용센터에 배포하고, 고용보험 및 워크넷 홈페이지에 게재하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또는 격리대상자로 분류된 경우 실업급여 수급자격을 갖추었으나 아직 실업급여 수급자격을 신청하기 이전이라면, 치료 및 격리기간 동안 최장 3년간 실업급여 수급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실업급여를 수혜 중인 경우라면 실업인정일을 변경하여 구직급여를 지급받거나, 치료 및 격리기간 동안 구직급여에 갈음하여 상병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치료 및 격리기간 동안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을 유예 받을 수 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또는 격리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최근 중국을 방문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실업급여 수혜자는 고용센터 출석의무가 면제되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실업인정 신청을 통해 구직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모든 상담을 유선으로 진행하고, 참여수당을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신청.지급받을 수 있다.

문  의:  고용지원실업급여과  임경희(044-202-7374),  김원빈(044-202-7375)
 
첨부
  • hwp 첨부파일 1.2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실업급여 수혜자 등 유무선 인터넷 가능(참고 고용지원실업급여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