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업 등 분할납부 사업장 고용.산재보험료 신용카드 자동이체 실시!
등록일
2019-11-05 
조회
2,703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건설업 등 분할납부 사업장의 고용.산재보험료에 대한 납부 편의를 위해‘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용.산재보험료를 분할납부하는 사업장의 경우에는 은행계좌를 이용한 자동이체만 할 수 있었으나, 11월 15일부터는 신용카드로도 자동이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단.금융결제원.카드사 간 협의를 통해 10개 카드사가 참여하였고, 전산개발이 완료된 8개 카드사부터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에 전산 개발중인 2개 카드사 및 아직 참여하지 않은 카드사도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대상은 건설업 등 자진신고 사업장의 분할납부(2∼4분기) 보험료이며, 사업주가 신청한 카드로 분기마다 납부할 보험료에 납부수수료(신용카드 0.8%, 체크카드 0.5%)를 합산하여 청구된다.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를 할 경우 고용 및 산재보험료에서 각각 250원 경감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은행계좌 잔고 부족 등에 따른 연체금 발생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원하는 사업장은 사업장 관할 지사 또는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http://total.kcomwel.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  의:  보험재정부 송연순 (052-704-7245)
 
 
 
첨부
  • hwp 첨부파일 11.6 건설업 등 분할납부 사업장 고용·산재보험료 신용카드 자동이체 실시(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