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제목
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등록일
2019-10-02 
조회
1062 
안전보건공단-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안전보건관리 우수 중소.벤처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10월 2일(수) "중소.벤처기업 산업재해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책자금 융자 결정 시 안전보건관리가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우대하여, 기업 및 업계의 자율적인 안전보건활동을 유도하고 안전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융자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안전보건관리 우수기업은 안전보건공단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등을 받은 중소.벤처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들 기업이 정책자금융자를 신청하면 기업 당 대출한도를 기존 60억(지방 70억)에서 최대 100억원까지 확대하고 기업평가 등 심사과정에서 우대할 계획이다.
또한, 양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의 산재 감소를 위해 안전자가진단 점검표(체크리스트), 안전경영활동 지침서(매뉴얼) ,안전관리수준 진단 평가표(모듈)를 공동 개발하고 안전보건교육 지원 등에도 나선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을 확보한 중소.벤처기업이 정책자금을 우선 지원 받을 수 있는 든든한 협력기반이 마련됐다.”라며, “공단은 중소.벤처기업들이 공정경제 속에서 안전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사업기획본부 우승일 (052-703-0616)
 
 
 
 
 
첨부
  • 10.2 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안전보건공단).hwp 10.2 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안전보건공단).hwp 다운로드 10.2 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안전보건공단).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