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디지털 초보도 코딩을 배워보자!”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 운영 개시
등록일
2021-04-19 
조회
2,931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4월 19일(월)부터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 운영을 개시한다.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은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직무능력을 습득하고 싶으나, 기초지식이 없어 직무훈련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들을 위해 ’21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디지털·신기술 분야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지 않은 청년, 중장년 여성 구직자 등 6만명으로, 기존 훈련비 외에 50만원(K-디지털 크레딧)을 추가 지급한다.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에는 주식회사 코드잇, ㈜구름, 팀스파르타㈜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민간의 혁신 훈련기관 7개 기관이 참여하며, ‘머신 러닝 입문 스쿨’, ‘코알못을 위한 블록 코딩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첫걸음 시작하기’ 등 총 20개 훈련과정 중 본인이 희망하는 훈련과정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중 러닝핏, 케이지에듀원원격평생교육원 등 3개 기관은 4월 19일부터 4개 훈련과정에 대한 훈련생 모집 등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100% 인터넷 원격훈련으로 운영된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6만명을 대상으로 코딩·빅데이터 분석.인공지능(AI)의 이해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 기초과정 훈련을 목표로, 올해 상반기 중 추가적인 훈련과정을 공모할 예정이다.
추가 선정은 더욱 다양한 훈련직종의 기초과정 선정을 통해 향후 폭넓은 직업능력개발훈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홍석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구직자들이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을 통해 디지털 역량 격차를 완화하고,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 등 보다 상급 훈련과정과 연계하여 직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디지털 크레딧)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 중장년 여성 구직자 등은 직업훈련포털 (www.hrd.go.kr) 또는 지방고용노동관서 고용센터를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해야 한다.
훈련참여 방법 및 보다 상세한 훈련과정 내용 등은 직업훈련포털(HRD-Net)과 각 교육.훈련기관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인적자원개발과 황규희 (044-202-7321)
첨부
  • hwp 첨부파일 4.18 디지털 기초역량훈련(K-Digital Credit) 운영 개시(신기술인력양성총괄)_수정.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