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열기/닫기
본문

카드뉴스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 및 카드뉴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제목
[카드뉴스]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 
전화번호
 
담당자
김성은 
등록일
2020-02-27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첨단 IT 활용한 스마트 근로감독~

  • 노동시간 단축을 위해 시행된 주52시간제. 그러나 사라지지 않는 장시간 노동과 공짜 근무 관행. 근로시간 위반, 연장근로수당 미지급, 공짜 노동 등 눈치가 보여 쉽게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는 빅 데이터 분석으로 법 위반 가능성이 높은 사업장을 찾고 과학적 증거 수집을 강화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조작여부 확인이 어렵고, 근태자료가 없으면 확인이 불가능 하는 등 문제점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근태 조작, 자료 부재 점검, 전수 조사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포렌식팀에서 근로시간 산정을 전담하는 등 업무를 체계화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속하고 공정한 법 집행이 가능해졌으며 공짜근무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권리구제를 강화하였습니다.
  • CONTACT US
  • *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 (전화연결장애문의: 052-702-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