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여수고용노동지청, ‘찾아가는 고용노동정책 설명회’ 개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박홍제 
등록일
2023-07-18 
여수고용노동지청, ‘찾아가는 고용노동정책 설명회’ 개최
- 사장님이 묻고 지청장이 답하다!‘ 중소기업 대표들과 공감과 소통 -

 여수고용노동지청(지청장 피해근)은 7월 18일(화) 14:00 전남테크노파크 회의실(2층)에서 율촌·해룡산단 입주기업 22개사 대표들과 ‘사장님이 묻고 지청장이 답’하는 찾아가는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여수지청과의 접근성 및 바쁜 일정으로 각종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웠던 율촌·해룡산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감축로드맵, 외국인 고용허가제, 사업주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노동법, 사업주 지원제도 등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피해근 지청장과 공감 및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그동안 기업에서 궁금하던 각종 고용노동정책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정부·지자체 등에서 실시하는 각종 지원금제도에 대해 여수고용노동지청에서 제작한 핸드북인 ‘기업지원 모아누리’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설명회 이후에는 사업장별 맞춤컨설팅을 실시하여 참석한 기업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 문제와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을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에서 기업과 자주 소통하면서 기업에 필요한 정책들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 임 「찾가는 고용노동정책 설명회」개요
 
첨부
  • 첨부파일 (7.18.) 찾아가는 고용노동정책 설명회 보도자료.hwpx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