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여수고용노동지청 안전문화실천추진단, 「안전일터 조성의 날」 확산 캠페인 전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박홍제 
등록일
2023-07-13 
 여수고용노동지청 안전문화실천추진단(단장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산업안전보건의 달 7월을 맞아, 7월 13일(목) 금호석유화학(주) 여수고무제2공장에서「안전일터 조성의 날」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캠페인은 여수시「여수산단 안전점검의 날 시범행사」와 합동으로 금호석유화학 여수고무제2공장의 현장 안전점검과 함께 실시되었으며,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사, 여수시 산단환경관리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등 여수산단 안전관련 유관기관 약 3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안전일터 조성의 날」은 지난해 11월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통해 매월 4일 실시하던 기존의‘안전점검의 날’을 확대·개편한 것으로, 중대재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추락,끼임,부딪힘’등 3대 사고를 일으키는 8대 위험요인을 중심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작업전 안전점검회의(TBM), 위험성평가, 안전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각형입니다.] 피해근 지청장은 “ 사망사고 감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주, 근로자를 포함하여 시민에게까지 ‘안전이 제일’이라는 안전문화가 내재화 되는 것”이라며, “「안전일터 조성의 날」이 확산되어 사업장 스스로 위험요인을 찾고 개선하는 안전문화가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