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지역 협의회 발대식 개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박홍제 
등록일
2023-07-19 
전남동부지역 중소기업의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지역 대표기업이 뭉친다.
-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지역 협의회 발대식 개최 -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피해근)과 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및 전남동부지사는 7.19.(수) 14:00 여수지청 소통마루에서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에 참여하는 대기업 9개소와 ?지역 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 참여하는 대기업과 협력업체는 공동으로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는 자율적인 상생협력 활동을 함으로써 협력업체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기업 생태계 내에서 안전문화를 확산해 왔으며,
지역 협의회는 이러한 상생협력사업 참여 기업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기업별 상생협력 활동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정부는 다양한 제도적·재정적 지원을 하여 지역 안전보건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의 모임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여수, 순천, 광양 지역의 대기업 대표들이 모여 향후 중소 협력업체 지원내용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한화솔루션은 협력업체와 함께하는 우수 안전보건 상생협력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을 각각 발표하였다.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지역 대표 대기업들이 모여 지역 중소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한 상생협력 활동을 공유하고 적용하면, 개별 중소업체들의 산업재해 예방뿐 아니라 더 나아가 지역 전체에 안전문화가 정착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첨부
  • 첨부파일 (보도자료)「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 협의회」 발대식 개최」 실시.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