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Cheer Up, 취업 업!” 2023 여수산업단지 미니 채용박람회」 개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박홍제 
등록일
2023-09-19 
「“Cheer Up, 취업 업!”
2023 여수산업단지 미니 채용박람회」 개최
- 대기업·중견기업 16개사 기업 현장면접 및 채용설명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피해근)은 여수 지역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9.21.(목) 여수 디오션호텔 행사장에서 “2023년 여수산업단지 대기업·중견기업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한영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 여수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기업정보 설명 및 적합한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청년층에게 직무체험 및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채용박람회는 GS칼텍스㈜, ㈜LG화학 등 여수산업단지 대기업·중견기업 16개 기업의 현장면접과 기업 현직 직원들의 기업가치, 인사정책, 복리후생 등을 현장에서 직접 설명하고 공유하는 채용설명 유형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MBTI성격유형검사, TCI기질·성격검사, 청년지원정책 홍보관,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행사가 기업과 구직자간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청년층들이 취업역량 강화와 경력개발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
  • 첨부파일 (230919)여수산단 미니채용박람회 보도자료(여수).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