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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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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소식
보도·설명
- 제목
- 외국인근로자 통역서비스 호응도 높다
- 담당부서
- 관리과
- 전화번호
- 031-646-1123
- 담당자
- 우상희
- 등록일
- 2007-06-20
○ 외국인근로자 통역지원센터가 서비스 개시 1년 만에 외국인근로자의 고충을 해소하고 사회통합을 지원하는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외국인근로자 통역지원센터(1577-0177)는 지난해 6월 국제노동협력원(구 한국국제노동재단, 원장 원정연)이 한국어에 익숙하지 못한 외국인 근로자와 고용사업주 또는 유관기관 담당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이후
-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러시아어 등 7개 언어에 대해 통역 및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오고 있다.
○ 특히 센터는 외국인근로자와 상담원 간의 “1:1상담” 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3자 동시통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외국인 근로자 및 고용주 간 통역지원뿐만 아니라 노사간 이견이나 문화적인 차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조율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또한 이미 발생한 분쟁사항에 대해서는 해결절차를 안내해 주거나 노동부 및 법무부 등 유관기관과 직접 업무협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다.
○ 센터에서 자체 집계한 지난 1년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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