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지역협의회 개최
담당부서
산업안전과 
전화번호
041-930-6144 
담당자
김윤희 
등록일
2006-06-30 
보 도 자 료 ▶ 대전지방노동청보령지청
산업안전과 박연수 과 장
박지홍 감독관
TEL:041)930-6141~7, FAX:041)931-3930 ▶ 2006. 06. 29 배포
▶ 총 1 쪽

< 본 자료는 http://boryeong.molab.go.kr/알림마당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지역협의회 개최
자율적 안전관리체제 구축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내에서 위험요인을 파악해 조치하는 명예산업안전감독관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전지방노동청보령지청(지청장 정홍남)은 29일 충남 보령시 명천동 소재 지청 회의실에서 관내 명예 산업안전감독관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의 위상제고 및 자율적 안전관리체제 구축” 이라는 주제로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산업안전보건 정책방향 설명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의 역할과 사업장에서의 안전조치 설명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고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의 역할제고방안 및 정책개선건의 에서는 명예감독관의 활동 시간확보, 활동사항의 문서화, 노동부의 각종 점검시 명예감독관 참여 활성화 및 명예감독관 교육연수 등이 노동부에 건의되었다.
대전지방노동청보령지청장은 “사내의 근로감독관인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그동안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위험요인들을 적시에 파악하여 산업재해를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2006년 7월 3일 (조간, 석간)부터 사용해 주십시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