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현장속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현장속으로

아래 썸네일을 클릭하시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청년고용! 무엇이든 말해보세요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지난 7월8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구직 청년 8명과 함께"청년과 함께 풀어가는 청년 고용노동정책"이라는 이름으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속보: 최근 고용 개선 흐름 속에서도, 청년층 체감 고용상황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8명이 방에 초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고용노동부 장관 안경덕입니다 ^^, 고용노동부 장관의 청년공감 이야기 청년과 함께 풀어가는 청년고용노동정책)
(7월 8일 목요일 취준 생활하시느라 고생하시는 여러분들의 위해 얘기를 듣고자 간담회를 개최하려 합니다)
(초대에 응하시겠습니까?)
[현장듣고용]
안경덕 장관: "청년고용노동정책을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해요 ^^. 하고 싶은 얘기 맘껏 부탁드려요^^(잘 부탁드립니다)"
Q1. 취업 준비에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참가자: "신입으로 채용하는 경우데오, 1년에서 3년정도의 경력이 있는 분들을 신입으로 뽑고..(청년들에게 너무 가혹한 현실)"
참가자: (취업 관련 시험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너무 어렵고, 취업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별로 없기도 했습니다. (취업 관련 지원이 더 많아지면 좋겠어요!)" 
Q2. 참여한 청년 정책의 장점과 개선할 부분을 말해주세요!
참가자: "(앞으로 나아갈) 진행 방향을 안내해주시는 점이 엄청 좋게 봤고요.( 너 참 맘에 든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가자: "(사공이 많을수록 배가 산으로 가는 법!) 여러 선택지가 아니라 (각 개인의 상황에 맞게) 시간이나 기간이 맞는 걸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 사항이 있고요.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해요!)
참가자: "제도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시고 큰 틀을 짜주는 컨설팅이 많이 부족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Q3. 청년 정책에 바라는 점이 있나요?
참가자: "(개선할 수 있도록) 제가 어떤 부분에서 (면접) 떨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가자: "요즘 청년은 눈이 높아서 중소기업에 지원을 안 하려고 한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저는 사실 청년의 눈이 높다라기보다는 기본만 지켜주면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될텐데, 매일 야근하고 야근 수당은 받지 못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처우가 개선되면 자연스럽게 청년들의 발걸음이 중소기업쪽으로 가게되고 경력을 자연스럽게 쌓을 수 있는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업이 원하는 경력있는 신입이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안경덕 장관: "어떻게 하면 청년들이 더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할까,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 줄 수 있을까.."
안경덕 장관: "(오늘 이 중요한 자리를 통해 최대한 수렴하여 좋은 결과 만들수 있도록) 오늘 여러 얘기를 듣고 우리가 반성해야 할 부분과 앞으로 보완해야할 지 고민을 지속적으로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저희 고용노동부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경덕 장관: "우리 모두 힘냅시다(파이팅!)
(고생하시는 취준생분들 응원하겠습니다!)
참가자: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취업준비생들의 고충을 알 수 있었고.."
참가자: "지금 또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 준비하고 있는 20대 청년들 다 같이 파이팅했으면 좋겠습니다."
안경덕 장관: "저를 만난 사람들은 무조건 잘 될겁니다. 3개월,6개월 내 다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고요.."
[현장듣고용] -고용노동부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