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여수?순천?광양산단 「2024년 상반기 공장장 간담회 및 산업안전 대진단 설명회」 개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이윤재 
등록일
2024-03-13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여수?순천?광양산단
「2024년 상반기 공장장 간담회 및 산업안전 대진단 설명회」 개최
- 위험성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 현장 안착을 위한 토론의 장 마련
- 중?소규모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피해근)은 2024. 3. 12.(화) 4층 이순신홀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여수?순천?광양 산단의 공장장들을 대상으로 간담회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산업안전 대진단 설명회를 가졌다.
※ 간담회 및 설명회 일정(총 4회): 2024. 3. 12.(화), 3. 14.(목), 3. 20.(수), 3. 21.(목)
 
이날 간담회 및 설명회에는 여수?순천?광양산단의 화학공장과 포스코(주)광양제철소 등 28개소의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인 공장장이 참석하였다.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은 간담회에서 현장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안전작업절차 및 대정비 작업 사고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대정비 작업 기간 중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공장장의 안전관리 역할을 특별히 강조하였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별 사업장의 규모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산업안전 예방정책을 강조하면서, 특히 50인 미만 기업이 조속히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이행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29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산업안전대진단*에 지역 내 사업장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

* 「산업안전 대진단」은 사업장의 중대재해 예방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 29일부터 4월 말까지 집중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체계에 대한 자가진단과 진단결과에 따라 상담 및 컨설팅·교육·기술지도 및 재정지원 등 지원사업과 연계하고 있음(붙임)
 
고용노동부 피해근 여수지청장은 “오늘 참석하신 공장장이 사업장의 안전·보건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대정비 기간 중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안전·보건에 만전의 조치를 다하여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하면서,
중소규모 사업장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컨설팅·교육·기술지도 및 재정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총동원하여 산업안전 대진단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1. 산업안전 대진단 안내문
       2. 관련 사진  끝.
 
첨부
  • 첨부파일 3.12_여수순천광양 산단 공장장 간담회 및 산업안전 대진단 설명회 개최(여수지청).hwpx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