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광양항만 야외근로자 폭염 시 온열질환 예방 간담회 및 캠페인 실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담당자
이성현 
등록일
2023-08-08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광양항만 야외근로자
폭염 시 온열질환 예방 간담회 및 캠페인 실시
- ‘물, 그늘, 휴식으로 소중한 생명 지킵시다!’ -
고용노동부 여수지청(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연일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7일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항만 관련 옥외근로자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광양 항만 관계 기관과 간담회 및 캠페인을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여수고용노동지청(피해근 지청장), 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사(김송환 지사장), 여수광양한만공사(박성현 사장), 광양항만항운노조(장한채 위원장), 한국국제터미널(임영길 대표이사) 등 항만 관계 기관 20여 개가 참여하여 사업주와 근로자가 함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지켜야하는 안전수칙을 전파하였다.
 
간담회는「폭염 시 물, 그늘, 휴식으로 생명을 지킵시다!」라는 슬로건 하에 온열질환 예방 내용과 방법을 전파하고 이후 여수광양항만공사 정문에서 항만관계사들과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올 8월은 이례적인 더위로 전국적으로 항만 및 건설현장의 야외작업자 뿐만 아니라 더위에 취약한 노약자분들까지도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으므로, 야외 근로자뿐 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는 주변의 노약자 분들도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세심한 주의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고 말했다.
 
 
첨부 캠페인 사진 1부.
 
 
첨부
  • 첨부파일 보도자료(230807 항만 온열 간담회) (사진첨부).hwpx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