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7월 26일, 「폭우·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2차)」 운영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박홍제 
등록일
2023-07-26 
또다시 폭우·폭염 대응 일제 현장점검,
산업안전보건 가용 자원 총동원
- 7월 26일, 「폭우·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2차)」 운영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피해근)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사(지사장 김송환)와 합동으로 폭우·폭염에 따른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7월 12일에 이어 26일을 ?폭우·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2차)?로 추가 지정하고 산업현장을 일제 점검한다.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은 이번 폭우?폭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폭우·폭염 특별 대응기간(8.31.까지, 필요시 연장)」을 설정하고, 산업안전보건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며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중대재해 발생 상황 등을 공유하는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중대재해 동향 알림방(오픈채팅방)을 통해서는 사업장이 준수해야 할 폭우·폭염 관련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사업장의 자발적인 점검도 유도하고 있다.
 * (주요내용) ?폭우, 피해복구 시 발생할 수 있는 붕괴·감전·침수 등 산업재해 위험요인 및 핵심안전수칙, ?폭염 관련 온열질환 예방조치 등
 피해근 지청장은 “집중호우 피해복구와 작업 재개시에도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에 두어야 한다.”라고 하면서,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폭우·폭염 특별 대응기간(~8.31.)이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 첨부파일 보도자료_7.26 또다시 폭우.폭염 대응 일제 현장점검 산업안전보건 가용 자원 총동원_여수지청.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