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여수고용노동지청, 여수,광양,율촌산단 공장장 「위험성평가 긴급 간담회」 개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2 
담당자
박홍제 
등록일
2023-03-21 
여수고용노동지청, 여수,광양,율촌산단 공장장 「위험성평가 긴급 간담회」 개최
위험성 평가를 통해 현장에서 스스로 작동되는 실질적 안전 모델 수립 논의


여수고용노동지청(지청장 피해근)은 21일 여수고용노동지청 4층 이순신홀에서 여수?광양?율촌산단 내 공장장들을 대상으로 위험성 평가를 통한 체계적 안전보건관리 방안 모색을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포스코(주) 광양제철소, GS칼텍스(주) 등 48개 고위험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책임자가 참석하였다.
 
여수고용노동지청은 간담회를 통해 산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부 정책 방향을 안내하고 고위험 화학공장의 위험성 평가 방법과 사고사례 및 안전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기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최근 3년간 여수·광양 산단에서 화재·폭발사고로 인해 11명의 인명피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화재·폭발 및 독성물질 중독 사고가 계속 발생되고 있어 산단 내 안전보건관리책임자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최근 여수 산단에서 화재·폭발 및 황화수소 중독 사고 등 크고 작은 사고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관내 대정비 중이거나 예정인 화학공장들이 세밀한 위험성 평가를 통해 스스로 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여 최선을 다해 안전사고를 방지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첨부
  • 첨부파일 3.21_여수·광양·율촌산단 「위험성평가 공장장 긴급 간담회 개최」.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