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2018년 여수 건설업 산재예방 다짐 결의대회」개최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61-650-0113 
담당자
양가영 
등록일
2018-02-27 
「2018년 여수 건설업 산재예방 다짐 결의대회」개최

□ 여수고용노동지청(지청장 강성훈)은 2.27일(화) 14:30 여수고용노동지청 4층 이순신홀에서 건설현장 소장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여수 건설업 산재예방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 결의대회에 참석한 건설현장 대표들은 건설업 현장에서 발생한 중대재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안전?보건상의 조치 불이행으로 중대재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감수한다고 결의하였다.
○ 이번 행사는 2017년 여수고용노동지청 관내 건설업 중대재해는 8명으로 2016년 12명 대비 34%(4명) 감소 하였으나, 건설업 재해자수는 457명으로 전체 업종 중 가장 높은 비중(35%)을 차지하여 건설업 재해를 획기적으로 감축하기 위한 대책으로 마련되었다.
○ 강성훈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은 “건설업 산업재해는 안전수칙 무시, 무리한 공기단축, 원,하청간 의사소통 부족 등 안전의식이 부족하여 발생하고 있다”고 하면서
 
- 사업주 안전보건조치 소홀로 발생한 재해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사법 조치를 병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