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안전사고 제로 기원 식목행사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전화번호
054-271-6775 
담당자
조윤경 
등록일
2023-03-31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안전사고 Zero 기원! 「안전을 심고, 꽃피우다」
-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 안전문화 실천 추진 -


□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지청장 김승환)은 3월 31일(금) 범국민 안전문화 실천을 위한 안전문화 실천추진단(3.15 발족) 활동의 일환으로 포항시와 협업*하여 「안전을 심고, 안전을 꽃피우는 안전사고 Zero 기원」식목행사를 개최했다.
* 포항시, ‘2023년 포항미래숲 나무심기 행사’


□ 이날 행사에는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원 100여명을 포함한 포항시민 2,000여명 참석하였고, 안전나무 구역(70m)에 이팝나무, 벚나무, 무궁화를 식재했다.

ㅇ 특히, 추진단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안전문화 실천운동」 슬로건 전파 등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각종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 경북동부지역「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향후 ?노사가 참여한 안전문화 실천 안전벨(퀴즈대회) ?지역 스포츠 행사(축구·야구·마라톤)에 맞춰 시민들이 참여한 안전의식 강화 캠페인, ?‘안전인의 밤’ 행사 및 ‘안전대감’ 시상식 등 다양한 이벤트와 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김승환 지청장은 “우리가 오늘 심은 안전나무에서 새싹이 돋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햇빛과 흙과 물, 그리고 시간이 필요하다. 안전의식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참여, 그리고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으로 안전이라는 결실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재예방지도과 안병혁 감독관(☎054-271-6842)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첨부파일 230331 (보도자료) 안전사고 제로 기원 식목행사_최종.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