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작업시 안전확보 철저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전화번호
054-271-6775 
담당자
조윤경 
등록일
2022-09-07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장(정찬영)은 태풍 힌남노로 인한 산업현장 피해 복구작업 재개에 따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였다.

경북동부지역은 역대급 강풍을 동반한 태풍에도 불구하고 산업현장에서 직접적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나 하천 범람, 산사태로 인해 다수 사업장에서 물적피해가 발생하였다.

피해 복구 등 작업시 익사·질식·감전·붕괴 등에 의한 사고위험이 높은 만큼, 피해 복구 과정에서의 2차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진 상태이다.

이에 포항지청은 지청장과 관련 직원들이 모두 투입되어 22.9.7 ?현장 점검의 날?을 실시하는 등 태풍과 추석 연휴로 이어지는 ‘안전관리 취약기간’에 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정찬영 포항지청장은 ‘침수로 인한 감전, 질식, 붕괴위험 등 재해 복구과정에서 더 큰 사고위험이 존재하는 만큼, 각 사업장에서는 이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며, 포항지청에서도 당분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여 사고 예방에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산재예방지도과 근로감독관 백승철(☎054-271-683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첨부파일 220907 (보도자료)힌남노 피해복구 안전관리 철저.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