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뉴스·소식
보도·설명
- 제목
- [보도자료]5월 가정의 달, 일.생활 균형 문화확산 캠페인 실시
- 담당부서
- 고용관리과
- 전화번호
- 054-271-6777
- 담당자
- 박영희
- 등록일
- 2018-05-16
[보도자료]
“5월 가정의 달”
포항고용노동지청,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다함께 일?생활 균형으로 일도 생활도 즐겁게”
O 고용노동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포항지청(지청장 손영산)은 5.16(수) 포항야구장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과
생활 균형(워라밸) 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 “워라밸”은 워크 & 라이프 밸런스(Work &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생활의 균형이라는 의미이다.
O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일과 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고,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제도를 보다
쉽게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 포항경기 관람을 위해 야구장을 찾은 가족 단위 시민들을 대상으로 워라밸 홍보 황사미세
먼지 마스크 및 리플릿, 물휴지 등의 배부와 야구장 내 대형 전광판의 워라밸 동영상 홍보 등을 통해 캠페인을 펼쳤다.
O 포항지청은 지난달 4월에 개최된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및 포항해변마라톤대회 참가자 수만 명의 배번에 일?생활
균형 캠페인 워라밸 로고를 넣어 홍보하는 등 현장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O 아울러, 포항지청 관내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131개 업체가 워라밸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으나 일과
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많은 기업의 참여가 필요하여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서를 받고 있다고 하였다.
O 손영산 지청장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근로자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일과 생활 균형 캠페인에 관심을 갖는 기업과 근로자들이 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일과 생활 균형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보도자료 및 캠페인 사진 각 1부. 끝.
“5월 가정의 달”
포항고용노동지청,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다함께 일?생활 균형으로 일도 생활도 즐겁게”
O 고용노동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포항지청(지청장 손영산)은 5.16(수) 포항야구장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과
생활 균형(워라밸) 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 “워라밸”은 워크 & 라이프 밸런스(Work &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생활의 균형이라는 의미이다.
O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일과 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고,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제도를 보다
쉽게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 포항경기 관람을 위해 야구장을 찾은 가족 단위 시민들을 대상으로 워라밸 홍보 황사미세
먼지 마스크 및 리플릿, 물휴지 등의 배부와 야구장 내 대형 전광판의 워라밸 동영상 홍보 등을 통해 캠페인을 펼쳤다.
O 포항지청은 지난달 4월에 개최된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및 포항해변마라톤대회 참가자 수만 명의 배번에 일?생활
균형 캠페인 워라밸 로고를 넣어 홍보하는 등 현장에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O 아울러, 포항지청 관내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131개 업체가 워라밸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으나 일과
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많은 기업의 참여가 필요하여 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서를 받고 있다고 하였다.
O 손영산 지청장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근로자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일과 생활 균형 캠페인에 관심을 갖는 기업과 근로자들이 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일과 생활 균형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보도자료 및 캠페인 사진 각 1부. 끝.
첨부
-
보도자료 _5월 가정의 달, 일과생활균형 캠페인_180516.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사진1.jpg 다운로드
-
사진2.jpg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