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3년 2회차 신규 외국인력 배정계획 안내
등록일
2023-05-01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담당자
이한나 
전화번호
061-280-0538 
‘23년 2회차 신규 외국인력 배정계획 안내
 
○ ’23년 3회차(‘23.5월) 신규 외국인력을 배정받고자 하는 사업주께서는 사전 내국인구인노력(농축산어업 7일, 그 외 업종 14일)을 거친 후, ‘23.5.15(월)~5.26(금) 기간 중 관할 지방관서 또는 EPS홈페이지(www.eps.go.kr)에 고용허가서 발급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 ’23.5.26(금)까지 모든 서류가 제출(보완 포함) 완료되어야 하오니, 서류제출 시 누락되는 자료가 없도록 준비해 주시고, 서류제출이 늦어져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조기에 신청 바랍니다.

○ 신규 외국인력은 <점수제> 방식으로 배정되므로 고용허가 요건을 충족하는 사업장에 대하여, 점수제 배점 기준에 따라 높은 점수를 부여받은 사업장부터 외국인력이 배정되며, 낮은 점수를 받은 사업장은 대기번호를 부여받게 됩니다.

○ 결과발표는 6.16(금) 14:00, 16:00 2회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안내해 드리고, 고용허가제 홈페이지(www.eps.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고용허가서를 발급받게 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지방관서 방문일자 및 시간도 지정해 드리니, 지정된 일시에 지방관서를 방문하시거나 EPS홈페이지(직접선택방식을 체크한 사업장에 한함)를 통하여 고용허가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고용허가서 발급일자: 제조업, 조선업 6.19(월)~6.23(금) / 농축산업, 어업, 건설업, 서비스업 6.26(월)~6.30(금)

○ 상세 일정, 점수제 관련 세부사항은 붙임 ‘23.5월 신규 외국인력 배정 세부일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고용허가제 관련하여 금번 고용허가 시부터 변경되는 사항들이 있으니 붙임 내용을 반드시 참고하여 고용허가 신청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첨부파일 2023년 3회차 신규 외국인력 점수제 신청 안내.pdf 다운로드
  • 첨부파일 23.3회차 신규 외국인력 배정 안내_신청서식.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