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반듯한 시간제일자리 확산을 위한 보건의료 업종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3-08-22 
담당부서
익산고용센터 
담당자
박종광 
전화번호
063-840-6518 
 
1. 우리부에서는 지난 6월 27일~6월 28일 이틀간 페이스북에서 네티즌 2,542명을 대상으로 ‘시간제 일자리에 대한 대국민 인식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응답자의 81%가 ‘시간제 일자리에 취업할 의향이 있다’고 대답했고, 시간제 일자리를 원하는 이유로는 ‘가정생활(육아·가사등)과 병행할 수 있어서’가 26%로 가장 많았습니다.
 
2. 이와 같이 일은 하고 싶은데, 육아와 가사 때문에 하루 8시간 일하기는 부담스러워하는 유휴간호사가 많고, 기존 병원 근로자들은 결혼 및 출산으로 인한 계속 교대 근무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 잦은 이직과 사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3. 이에 보건의료 인력 구인의 어려움과 해법을 찾고자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신 병원장님들을 모시고 아래와 같이 간담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꼭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일 시: 2013.8.27.(화) 10:30~13:00
나. 장 소: 익산고용센터 3층 세미나실
다. 참석대상: 관내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20인 이상 병원 대표자
라. 내 용
- 반듯한 시간제일자리 우수 사업장(장성혜원병원) 사례 발표 및 질의 응답
- 2013년 하반기 구인계획 및 구인시 애로사항 청취
- 반듯한 시간제일자리 지원사업 안내 및 활성화 지원 방안 등 논의.  끝.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