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강릉지역 사회보험 협의체】두루누리 사회보험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담당부서
강릉고용센터 
전화번호
033-610-1970 
담당자
김덕명 
등록일
2013-12-23 
【강릉지역 사회보험 협의체】
「2013년 하반기 두루누리 사회보험홍보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 두루누리 사회보험 강릉지역협의체장(고용노동부 강릉지청장 김원식)은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두루누리 사회보험'의 가입확대를 홍보하고 추진한 결과「2013년 하반기 두루누리 사회보험 홍보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사회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여야 함에도 보험료 부담 등을 사유로 가입을 주저하고 있는 1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장에 대해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평균 130만원 미만의 보수를 받는 근로자에 대해 고용보험료와 국민연금보험료의 1/2을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강릉지청, 지방자치단체(강릉시, 속초시, 양양군, 고성군), 사회보험공단(국민연금, 근로복지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각 지사)이참여하여 사회보험 가입확대를 위한 강릉지역협의체를 구성함으로써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매분기별 협의회를 개최함은 물론 가두홍보, 미가입사업장별 직접방문 가입권고, 매스미디어 활용 등 다각적으로 추진한 결과이기에 더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 특히, 강릉지역협의체는 홍보분야에 능동적으로 매진하여 현수막 설치, 각종 매스미디어 홍보 및 교육서비스 제공(외식업중앙회 등 직능단체의 교육 강의 등)을 전개하여 2013년 하반기 사회보험 홍보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사회보험가입확대 강릉지역협의체장(고용노동부 강릉지청장 김원식)은 “지속적인 홍보와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행정을 통해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첨부파일 보도자료(강릉지역협의체.13하반기_두루누리_사회보험_홍보콘테스트_입상)13-12-17-1.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