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안정센터엔 프로 직업상담원이 있다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43-845-7760~2 
담당자
고복현 
등록일
2006-03-26 
노동부-서울대 협력, 고용안정센터 상담원 대상으로 전문 직업상담 컨설턴트 양성과정 실시
“일하고 싶고,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고 싶은데 누구 하나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말 한마디 해 주는 사람이 없었는데, 고용안정센터상담원의 조언을 듣고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전공을 살려 사회복지 관련 일을 하고 싶다는 36세 주부 구직자는 고용안정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후 자신감을 얻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직업상담을 받고 구직기술·취업능력을 키워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노동부 고용안정센터의 직업상담원들이 바로 구직자들에게 취업과 관련된 상담을 하는 조언자들이다. 그러기에 구직자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는데는 직업상담원들의 전문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노동부는 구직자들에게 최고의 직업상담과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상담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하여 서울대학교(교육종합연구원)와 협약을 체결, 「고용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업상담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이수한 자 중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고용안정센터 직업상담원들은 5개월 동안 서울대 교수진을 비롯한 전문가들로부터 직업상담 이론 뿐만 아니라, 고령자·여성·실직자 등 구직자에 필요한 맞춤형 상담방법, 직업지도 프로그램 운영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노동부 관계자는 “직업상담원들이 프로가 되어야 고용안정센터를 찾아오는 구직자도 프로구직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금년 7월부터는 서울대에 이어 부산과 호남지역 전문기관과도협약을 체결하여 「고용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확대 운영하여 매년 100명씩 최고의 상담능력을 갖춘 전문상담 컨설턴트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노동부는 열정과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양성하여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최고의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금년 2월 고용안정센터 직원에 대한 교육을 전면적으로 개편한 교육훈련 혁신방안을 마련·시행하고 있다.

문의 : 노동부 고용서비스혁신단 편도인 사무관 02)2110-7095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