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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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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소식
보도·설명
- 제목
- 산재보험 서비스 1주년
- 담당부서
- 관리과
- 전화번호
- 031-646-1123
- 담당자
- 서두원
- 등록일
- 2006-09-28
산재보험 "찾아가는 서비스" 효과 높아
- 제도시행 1년 만에 직업복귀율, 서비스 만족도 높아져
- 매년 17~20% 증가하던 보험급여도 4.1% 증가로 크게 둔화
○ 산재보험의『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지 1년 만에 산재장해인의 직업복귀율이 증가하고, 산재환자 서비스도 만족도가 크게 증가하는 등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지난해 10월부터『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 산재장해인의 직업복귀율이 지난해 42.3%에서 올해 8월 현재 46.0%로 8.7% 증가하였고, 산재요양 결정 민원처리기간도 73일에서 60.7일로 16.8%단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 또한, 매년 13~15%씩 증가하던 평균 요양기간도 올해에는 2.4% 감소(’05년 267.2일→‘06.1~8월 260.7일)하였고,
- 산재보험 서비스에 대한 산재환자의 만족도도 지난해 7월 39.6%에 불과하였으나 11월에는 46.6%, 올해 6월에는 73.7%로 크게 증가하였다고 덧붙였다.
* 자세한 내용은 붙임을 참고하십시요...
- 제도시행 1년 만에 직업복귀율, 서비스 만족도 높아져
- 매년 17~20% 증가하던 보험급여도 4.1% 증가로 크게 둔화
○ 산재보험의『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지 1년 만에 산재장해인의 직업복귀율이 증가하고, 산재환자 서비스도 만족도가 크게 증가하는 등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지난해 10월부터『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 산재장해인의 직업복귀율이 지난해 42.3%에서 올해 8월 현재 46.0%로 8.7% 증가하였고, 산재요양 결정 민원처리기간도 73일에서 60.7일로 16.8%단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 또한, 매년 13~15%씩 증가하던 평균 요양기간도 올해에는 2.4% 감소(’05년 267.2일→‘06.1~8월 260.7일)하였고,
- 산재보험 서비스에 대한 산재환자의 만족도도 지난해 7월 39.6%에 불과하였으나 11월에는 46.6%, 올해 6월에는 73.7%로 크게 증가하였다고 덧붙였다.
* 자세한 내용은 붙임을 참고하십시요...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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