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뉴스·소식
보도·설명
- 제목
- 플라스틱필름제작 외길 인생, 「9월의 기능한국인」되다!
- 담당부서
- 관리과
- 전화번호
- 031-646-1123
- 담당자
- 우상희
- 등록일
- 2007-09-17
○ 플라스틱필름업계에서 27년 동안 외길 인생을 살아오며 많은 신제품을 개발해 온 (주)상진 대표이사 최형산(崔馨山, 47세)씨가 9월의『기능한국인』으로 선정 되었다.
※ 플라스틱필름 : 일반적으로 “비닐”로 불리며, 용도에 따라 농업용, 산업용, 가정용으로 분류
○ 노동부는 지난해 8월부터 성공한 기능보유자 중 우리사회의 귀감이 되는 자를 매달 한명씩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표창하고 있으며, 이번이 열 네번째다.
○ 1981년 이리공고를 다니며 익산에 있는 대한합성에 수습사원으로 플라스틱필름업계에 첫발을 내디딘 최 대표는, 모두가 퇴근한 저녁 혼자남아 제품을 만드는 실험을 하며 기술을 익히고, 밤늦게까지 관련 서적을 읽으며 전문성을 쌓았다.
- 그는 1987년 대한산업을 설립하였고, 1991년 회사를 (주)상진으로 법인 전환하여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필름물질을 제조하며 49명의 직원이 연간 15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우량기술기업으로 성장시켰다.
○ 최 대표는 플라스틱제품의 무한한 개발가능성에 매료되어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 실용신
첨부
-
보도자료(9월의 기능한국인).hwp 다운로드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