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기업개념의 사회적일자리 사업 본격 확대 실시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31-646-1130 
담당자
김영기 
등록일
2007-04-09 
 
□ 올해 사회적 일자리로 7,600개가 새로이 창출된다.
□ 노동부는 5일 지난 2월 사회적일자리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비영리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내용을 검토한 결과, NGO, 기업, 자자체 등이 연계 또는 단독으로 실시하는 사회적 일자리로 7,602개(376개 단체)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 사회적일자리 사업은 비영리단체 등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자, 여성,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여 간병, 가사, 산후조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정부가 1인당 77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 올해 사회적일자리 사업규모는 지난해 6,000명에 비해 26.7% 증가한 것이며, 투입되는 정부예산도 지난해보다 48.7%증가한 769억원이다.
□ 특히, NGO와 기업-지자체가 연계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연계형 모델은 지난해 처음 도입되어 높은 사업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올해는 일자리 수를 지난해 600명(7개 단체)에 비해 2.4배 증가한 2,057명(27개 단체)으로 늘였다.
 ○ 사회적 일자리 외국 사례로 자주 소개되고 있는 프랑스 세느강에서 전개되고 있는 노숙자 등 실업자를 고용하여 생태문화경관을 조성하는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