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진주노동지청, 보호구 착용 점검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55-760-6546 
담당자
김명숙 
등록일
2015-02-12 
2015.2.11 경남일보에 실린 기사입니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진주지청(지청장 권진호)이 건설공사 현장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보호구 착용 실태에 대한 수시감독을 실시한다.

진주지청은 매월 4일인 안전점검의 날과 셋째 주 화요일에는 소규모 건설현장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며 이밖에도 감독관이 출장가거나 출퇴근 시 목격되는 건설현장에 대해서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백은규 산재예방지도과장은 “지난해 12명의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했다. 이중 8명이 소규모 건설현장에서 사망했는데 이들 상당수가 안전모 등 보호구 만 제대로 착용하고 기본적인 안전수칙만 준수했어도 사망을 사전에 막을 수 있었다”며 “이번 감독은 소규모 건설현장에서 작업하는 근로자의 보호구 착용 여부를 집중적이고 지속적으로 점검해 사업주와 근로자의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진주지청은 작업 근로자의 보호구 미착용에 대해서는 사업주 뿐 만 아니라 해당 근로자에게도 과태료를 엄격히 부과해 법 준수 분위기를 확산 할 계획이다.

박성민기자 smworld17@gnnews.co.kr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