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충청권일자리만들기』지역인재 채용 본격가동
담당부서
대전종합고용지원센터 
전화번호
042-480-6068 
담당자
송은경 
등록일
2006-07-04 
□ 대전지방노동청충주지청(지청장 곽노엽)은 7월3일 한국전력공사 제천전력관리처(대표 강동주)와『충청권일자리만들기운동』지역인재 우선채용 서명식을 개최하였다.

○ 이 날 서명식에 대전지방노동청충주지청장, 근로감독과장, 고용지원센터 소장 등 3명과, 한국전력공사 제천전력관리처장 등 각 과장 5명이 참석하였다.

※ “지역인재 우선채용 서명 운동”은 충청지역 인력고용 시 우리지역 인재의 우선 채용을 고려해 달라는 것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기업의 지역적·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것이라 하겠다.

□ 한국전력공사 제천전략관리처(충북 제천시 청전동 14-3)는 근로자수 536명으로, 공채를 통해 인력을 충원하고 있으며,
업무내용을 보면, 송·변전시설 건설, 철탑공사 및 변전소 건설 관리 등의 업무를 한전소속의 기술 인력이 수행하고, 제천전력관리처의 관할구역은 청원(청주지역), 강릉, 동해, 원주, 춘천, 태백(각 전력소별 동일업무수행)이다.

□ 노동부 관계자에 의하면, 충청권일자리만들기운동 핵심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지역인재 우선채용 서명 운동”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지자체, 기업, 대학, 언론기관 등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가 관건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