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대전지방노동청-민간취업알선기관 "지역고용안정 위해 손잡았다"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전화번호
042-480-6485 
담당자
김은정 
등록일
2006-06-14 
- 충청투데이 6.14자 -

충청지역 장기 구직자들이 민간 취업알선기관의 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대전지방노동청은 13일 ㈜커리어, 대청개발직업소개소, ㈜세인에이치알, ㈜파랑새신문 등 4개 민간취업알선 기관과 '일자리 희망 21 프로젝트' 위탁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일자리 희망 21 프로젝트' 사업은 6개월 이상 장기 구직자를 포함해 장애인, 여성가장, 고령자 등 취업 취약계층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민간 기관에 취업지원을 위탁하는 시범사업이다.

이에 따라 지난달 1차로 대전종합고용안정센터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282명의 장기 구직자들이 이번 약정체결로 민간 취업알선기관의 취업 지원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대전종합고용안정센터는 이달 말까지 장기구직자 100여 명의 추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최종 위탁된 취업지원대상자는 올해 말까지 민간 사업체로부터 직업상담, 취업교육, 직업소개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대전지방노동청은 올해 말 사업 종료 평가를 통해 취업률이 제고될 경우 이번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종합고용안정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취업지원 서비스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시범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라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기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지원서비스가 가능해져 취업률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