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신용회복대상자, 자영업자에게도 고용지원서비스 제공
담당부서
대구북부종합고용안정센터 
전화번호
053-321-6714 
담당자
김도균 
등록일
2005-08-19 
신용회복대상자, 자영업자에게도 고용지원서비스 제공

□ 대구북부지방노동사무소는 자영업자에 대한 정부의 지원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영업자들에게도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 자영업자들에게 고용안정센터 인지도를 제고하고, 자영업자 특성에 적합한 훈련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직업훈련수요 파악을 위해 8~9월을『자영업자 일제구직등록기간』으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 이를 위해 신용회복위원회에 등록된 Workout 대상자 중 취업희망자와 음식업 등 영세자영업자중 취업희망자를 파악하여 9월말까지 구직등록을 받기로 하였다.

□ 구직등록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거주지별 고용안정센터를 통한 심층상담을 통해 『취업 희망자』와『직업훈련 희망자』로 분류, 특성별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취업 희망자에 대해서는 기초상담을 통해 실업기간, 경력 및 직업능력, 기술 및 구직의욕 등을 종합 진단후, 심층상담을 실시하여 개인별 특성에 맞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 지원프로그램 : 직업심리검사 실시 → 심층상담 →목표직업 설정 → 취업희망프로그램 참여유도 → 직업정보 제공 → 동행면접 등 실시 → 취업성공

○ 직업훈련 희망자에 대해서는 직업적성검사등 각종 심리검사 실시와 상담을 통해 적격한 직업훈련 수요조사 및 추후 안내로 취업능력제고와 취업기회 확대를 도모하게 된다.

□ 구직등록은 가까운 고용안정센터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북부종합고용안정센터(☎ 053 - 321 - 6714)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