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육아휴직 엄마에게 유익한 정보, 집에서 받아 보세요
담당부서
덕천고용지원센터 
전화번호
051-335-8219 
담당자
김경미 
등록일
2006-07-20 
○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축하드리며,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000님의 산전후휴가급여신청(또는 육아휴직급여신청서)은 00년 00월 00일 접수되어 00년 00월 00일자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출산여성 근로자가 이제는 집에서 이같은 축하메시지를 받고 지원금 지급일자 등 출산휴가관련 궁금증도 해소 할 수 있게 된다.
○ 노동부는 다음달 1일부터 산전후휴가 또는 육아휴직중인 여성근로자에게 모성보호 관련 정부시책을 전자우편으로 자동 안내하는 「Happy-Mail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Happy-Mail 서비스」의 주요내용은 근로자에게 e-mail로 ▲출산 축하메시지 발송 ▲출산관련 지원제도 및 ▲지원금 접수 및 처리일자 등을 안내하는 것이다.
○ 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작년말 현재 산전후휴가 후 육아휴직을 연계하여 이용한 비율이 26%이고, 육아휴직장려금은 육아휴직자 대비 42%만 신청을 하고 있어 그 이용실적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 김성중 노동부 차관은 “여성근로자가 출산관련 지원내용을 잘 몰라 이용률이 낮다고 판단해 직접 찾아가는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 “Happy-Mail 서비스 개통으로 출산 여성근로자와 사업주들이 고용보험에서 주는 혜택을 빠짐없이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Happy-Mail서비스를 받으려면 산전후휴가급여 또는 육아휴직급여 신청서 접수시 신청서에 자신의 e-mail주소를 기재하면 된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