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 시각장애인 헬스키퍼, 민간기업의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로 이어져 -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55-239-6527 
담당자
김무원 
등록일
2007-03-06 
 
 노동부의 사회적일자리 일환으로 펼쳐왔던 시각장애인의 헬스키퍼 사업이 대기업의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로 이어지는 결실을 맺는다.
 2,700명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텔레마케터 전문회사 (주)MPC는 오는 3월부터 시각장애인 안마사 6명을 정식직원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 이러한 결정은 지난 6개월에 걸쳐 사회적 일자리, 시험고용 등 충분한 간접고용의 기회를 통해 사용주와 근로자 모두가 시각장애인 정규직 채용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한 결과 내린 결정이어서 더 큰 의의를 가진다.
 - (주)MPC 인사담당자인 조정란 이사는 “텔레마케팅 업무특성상 직원들이 정신적 긴장과 업무스트레스 등을 자주 호소하는데, 이를 해소할 방법을 고심하던 중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의 헬스키퍼 시범사업과 관련한 기사를 접하게 됐다. 생각보다 시각장애인 안마에 대한 직원들 반응이 좋고, 복리후생 차원에서 서비스실시 효과도 긍정적이어서 회사 전체에 확대키로 했다.”며 채용과정을 설명했다.
- (주)MPC에서 헬스키퍼로 일하게 된 오세건씨(44세)는 “규칙적인 출퇴근을 해서인지 몸도 훨씬 개운하고, 무엇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