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 전파 및 직업정보제공사업자의 준수사항 이행 요청
등록일
2022-08-16 
담당부서
지역협력과 
담당자
정지민 
전화번호
051-559-6660 
최근 보이스피싱 조직이 인터넷 구인광고를 통해 청년·여성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금수거책을 모집하여 사이버범죄에 악용하는 등 다수의 구직자들이 범죄에 연루되어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지청에서는 관내 직업정보제공사업자에 대해 사업장의 홈페이지에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모집 및 피해 사례'나 '카드뉴스' 등이 전파될 수 있도록 상시 게재를 요청하오니 협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뉴스소식-홍보자료-카드뉴스-'검색어:채용공고'를 통해 카드 뉴스 이미지 저장 가능)

아울러, 「직업안정법」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8조에 따라 직업정보제공사업자의 준수사항이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한편, 정상적인 구인광고를 가장한 보이스피싱 등으로 구직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업정보제공사업자에 대한 지도·점검도 강화할 예정이오니 사전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 첨부파일 220801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모집수법 및 피해사례 등.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