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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부서의 노동 정책 및 행정업무에 대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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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육아휴직(대체인력채용)지원금 안내
등록일
2011-06-29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담당자
주화영 
전화번호
031-412-6976~8 
 
* 근로자에게 육아휴직을 부여하거나 신규로 대체인력을 채용한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지급







 Ⅰ. 지원대상
1. 육아휴직지원금
   근로자에게 육아휴직을 30일 이상 부여하고 휴직자를 동일한 직무로 복귀 후 30일 이상 계속 고용한 사업주에게 지원
  ※ 육아휴직기간 중 육아휴직자가 타 사업장에 취업하거나 자영업을 영위하는 경우 그 시점부터 육아휴직지원금 및 대체인력채용지원금 모두 지급이 제한됨에 유의
2. 대체인력채용지원금
   육아휴직 시작일 전 30일이 되는 날(31일 이전 채용은 지원제외, 단 산전후휴가에 연이어 육아휴직을 사용한 경우에는 산전후휴가 시작일 전 30일이 되는날)부터 신규로 대체인력을 고용하여 30일 이상 고용하고, 육아휴직 종료 후 육아휴직자를 30일 이상 계속 고용한 사업주에게 지원
  ※ 감원방지기간 준수 의무 : 대체인력 고용일 전 3개월, 고용일 후 6개월간 고용조정(권고사직, 해고 등)으로 근로자를 이직시키지 않아야 함
    (당해 사업장의 전체 근로자 중 1명이라도 고용조정 되면 지원금 부지급 또는 지원금 회수)







Ⅱ. 지원 기간 및 지원 수준
1. 육아휴직지원금 : 육아휴직기간 동안 1인당 월 20만원(대규모기업의 경우 산후유급휴가기간 포함)
  ※ [단, 육아휴직 종료 30일 시점이 2011.1.1 이후인 경우 육아휴직지원금의 50%는 육아휴직자가 복직 후 6개월 이상 계속 고용된 경우에 한하여 지급]
    - 6개월 이후 별도의 신청 없이 고용센터에서 지원(임금 지급 관련 서류 등 계속 고용 증빙 서류 제출) 
2. 대체인력채용지원금 : 1인당 월 20만원 (*우선지원대상기업인 경우: 월 30만원)
  ※ [육아휴직개시일(육아휴직을 산전후휴가에 연이어 사용하는 경우에는 산전후휴가개시일) ~ 육아휴직종료일까지 기간 중 대체인력이 고용된 총일수 ÷ 30일 = 지원 월수  ※단, 나머지 일수가 16일 이상이면 1개월 추가]





Ⅲ. 신청절차 및 제출서류
- 육아휴직 종료일이 속하는 분기의 다음 분기부터 분기단위로 관할 고용센터에 신청
  1. 육아휴직장려금 신청서
  2. 육아휴직기간 및 복직일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예: 육아휴직원, 복직원 등)
  3. 임금대장 사본 - 산전후휴가(육아휴직) 시작 전월, 육아휴직 종료 후 복직기간 월(30일 이상 증명)
  4. 임금 지급 증빙서류(통장사본, 이체내역서 등) - 산전후휴가(육아휴직) 시작 전월, 복직기간 월
  5. 근로자 확인서
                           ※ 추가로 대체인력을 채용한 경우 (*위 서류 외)


  6. 대체인력의 근로계약서 사본, 전체 고용기간 월별 임금대장 사본 및 임금 지급 증빙 서류


■ 반드시 위 내용을 숙지하시어 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불이익 받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안산고용센터 기업지원팀 ☎ 031-412-6976~8  FAX: 0508-8230-0319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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