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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조건개선

고용노동부의 분야별 정책입니다.

근로조건 개선 및 복지 확충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무료지원
사업목적
기업의 EAP 도입을 촉진하고, 노동자의 직무스트레스 등 업무저해요인 해결을 지원하여 삶의 질 향상 및 생산성 향상 도모
사업내용
지원대상 : 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기업 및 소속 노동자
지원내용 : 온·오프라인 전문가 상담 무상제공
[ 상담분야 ]
상담분야설명 직장, 개인, 가족, 기타로 구성
직장 개인 가족 기타
  • 직무스트레스
  • 조직 내 관계갈등
  • 업무과다
  • 양성평등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
  • 직장 내 괴롭힘
  • 정서/성격
  • 경력관리(이직·전직)
  • 일 생활 균형 (부부관계, 자녀양육 등)원
  • 학업정보(자녀)
  • (보건)건강관리
  • (재무)채무/자산관리
  • (법률)법률관계
[ 상담방법 및 이용 가능횟수 ]
상담방법 및 이용 가능횟수 구분, 이용횟수, 제공시간, 비고로 구성
구분 이용횟수 제공시간 비고
개인 온라인 게시판 무제힌 24시간 내 답변 근로복지넷
카카오톡 1인당 7회
(고위험군 연장승인 후 추가 7회)
50분 이상
전화상담
영상상담
오프라인 근로자 장소 상호협의
기업 오프라인 사내
  • 100인 미만: 5회
  • 100~200인 미만: 10회
  • 200~300인 미만: 15회
1인당 50분 이상 사업장 방문
집단 3회 회당 60~90분 사업장 방문
사업추진체계
  • 회원가입

  • 근로복지넷www.workdream.net 회원가입(개인·기업)

  • 상담신청

  • ① 컨설팅 유형
    ② 컨설팅 분야 선택
    ③ 상담사 선택

  • 상담일정협의

  • 상담사가 전화 연락 상담일정 협의

  • 상담진행

  • 온·온프라인 상담 실시(회당 50분)

  • 만족도 평가

  •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문의처
근로복지공단 콜센터(TEL. 국번없이 1588-0075)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www.workdream.net)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