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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조건개선

고용노동부의 분야별 정책입니다.

근로조건 개선 및 복지 확충

기업복지 활성화 지원
기업복지 컨설팅
사업목적
소기업이 쉽게 기업복지제도*를 도입할 수 있도록 무료 컨설팅 지원

* 퇴직연금, 선택적복지,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사내·공동근로복지기금

사업내용
지원대상
  • 상시근로자 수 300인 미만 사업장
지원내용
  • 사업주 설명회(6개 권역별 연 2회 이상), 기업복지 도입지원 기본·심화·운영컨설팅 등 수행
사업추진체계
  • 회원가입

  • 근로복지넷 www.workdream.net회원가입(기업)

  • 컨설팅 신청

  • 1.컨설팅 유형
    2.컨설팅분야선택

  • 컨설턴트 배정

  • 컨설턴트가 연락 컨설팅 일정 협의

  • 컨설팅 진행

  • 기본ㆍ심화운영 컨설팅 실시(회당 2시간)

  • 만족도 평가

  • 컨설팅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사업목적
기업의 EAP도입을 촉진하고, 노동자의 직무스트레스 등 업무저해요인 해결을 지원하여 삶의 질 향상 및 생산성 향상 도모
사업내용
지원대상
  • 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기업 및 소속 노동자
지원내용
  • 온·오프라인 전문가 상담 무상제공
퇴직연금제도를 나타낸 표입니다. 구분, 퇴직금, 확정급여형, 확정기여형 개인형(IRP)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상담분야 상담종류 제공방법
① 직무스트레스
② 조직 내 관계갈등
③ 업무과다
④ 건강관리
⑤ 정서성격
⑥ 자녀양육·부부관계
⑦ 재무관리(채무·세금·재산 등)
⑧ 법률관계
⑨ 학업정보(자녀)
⑩ 경력관리(이직·전직)
⑪ 양성평등(직장 내 성희롱 등)
⑫ 직장 내 괴롭힘


게시판상담 근로복지넷 게시판 이용
단문상담 근로복지넷 희망드림톡 이용
전화상담 유·무선전화 이용
화상상담 화상상담 앱 이용



1:1 개인상담 공단 및 위탁수행기관 지사(센터), 해당 기업 등에서 대면상담
집단상담 동일기업
여러기업
전문가 연계상담 전문가 및 전문업체 연계
(재무, 법률 등 전문상담)
사업추진체계
  • 회원가입

  • 근로복지넷 www.workdream.net회원가입(개인ㆍ기업)

  • 상담신청

  • 1.상담유형
    2.상담분야
    3.상담사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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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담사가 전화 연락 상담일정 협의

  • 상담진행

  • 온ㆍ오프라인 상담실시 (회당 50분)

  • 만족도 평가

  •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문의처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TEL. 1588-0075)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www.workdream.net)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