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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고용노동부의 대상자별 정책입니다.

외국인, 국내 노동시장과의 조화

외국인력 상담센터 운영
사업목적
외국인노동자와 외국인고용사업주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전화상담을 통해 신속하게 고충 해결 지원
  • 외국인노동자 및 외국인 고용사업주에 대한 상담서비스 체계의 통합(One Call Total서비스 제공)으로 만족도 제고
사업내용
지원대상 : 외국인노동자 및 고용사업주
지원내용 : 고용체류 지원 업무관련 민원 상담
  • 외국인노동자를 위한 현지 언어*지원 서비스
    * 영어, 베트남, 태국, 필리핀, 인니, 스리랑카, 중국어, 몽골, 우즈벡, 캄보디아 등 고용허가제 송출국 16개국 언어
  • 상담시간: 09:00~18:00(연중무휴)
    * 상담시간 이후 상담 예약시 익일 근무시간 개시 후 즉시 전화로 답변(Call Back)제도 운영
  • 외국인노동자의 사회적응 지원에 필요한 행정·생활기본 정보 안내
사업추진체계
  • 센터설립 및 운영관련 정책수립

  • 고용노동부

  • 센터설립, 센터운영위탁

  • 한국산업인력공단

  • 센터운영

  • 수탁운영기관

※ 현지어 상담원 배치,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TEL. 1577-0071) 전화로 유선 상담

문의처
외국인력상담센터 (TEL. 1577-0071), 한국산업인력공단 (TEL. 1644-8000)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www.hrdkorea.or.kr)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