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나의 미래 직업을 찾아서” 울산종합고용지원센터,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담당부서
관리과 
전화번호
052-228-1812 
담당자
김태경 
등록일
2006-08-17 
□ 울산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업 현장 체험을 통해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진로와 미래 직업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관내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006.8.17(목)~8.18(금)동안 직업체험학습프로그램(Job School)을 실시할 계획이다.
○ 직업체험학습프로그램(Job School)은 직업과 관련된 대학의 학과, 산업분야의 직업현장 등을 직접 방문하여 전문가의 강의와 현장체험을 통해,
○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직업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으며, 향후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설계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스스로 알게 하는 현장중심의 학습프로그램이다.
□ 금번에 실시하게 될 직업체험학습프로그램에서는 기계 및 자동차관련 직업을 체험을 하게 되는 데 진행 절차와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고용지원센터에서 일정 안내와 직업흥미검사를 통한 자기탐색, 직업의 세계와 직업정보 탐색 방법에 대한 강의 → 대학(울산과학대학 디지털기계학부)으로 이동하여 기계 및 자동차 관련학과 교수의 강의와 전공 체험 → 기업체(현대자동차) 직장인의 생동감 넘치는 강의와 견학, 직업체험의 순으로 진행된다.
○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직접 체험을 통해 해결하게 된다.
첨부
  • 첨부파일 (8.16)“나의 미래 직업을 찾아서”.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