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태풍, 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 운영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전화번호
02-2639-2151 
담당자
변상균 
등록일
2023-08-09 
□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지청장 정병진)은 1·2차 특별 현장점검의 날에 이어 8월 9일을 「태풍·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제6호 태풍 ‘카눈’이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전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ㅇ 이에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은 SNS(밴드, 오픈카톡),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민간재해예방지도기관 등 가용할 수 있는 인력·자원을 총동원해 태풍·폭염 등 기상 상황에 맞춰 긴급지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ㅇ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은 태풍으로 인한 급박한 위험이 있는 경우 사업주 작업중지를 적극 실시해야하고, 자재·적재물·표지판·공구 등의 강풍 피해(무너짐, 날림 등), 타워크레인·항타기 등 대형장비 전도, 굴착면·지하층 침수, 경사면·옹벽 등의 붕괴(산사태 등), 침수에 의한 감전 등에 대한 안전조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ㅇ 정병진 지청장은 “기후 변화로 인해 태풍 피해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예년에 비해 더욱 꼼꼼하고 확실한 안전조치가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정부와 함께 기업의 노사 모두는 선제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사업장 피해를 최소화하고, 특히 인명피해가 없도록 빈틈없이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담당자: 서울남부지청 산재예방지도과 정수미(02-2639-2271)
첨부
  • 첨부파일 8.9_태풍.폭염_대응_일제_현장점검_전국_산업안전보건_가용_자원_총동원(서울남부 산재).pdf 다운로드
  • 첨부파일 8.9_태풍.폭염_대응_일제_현장점검_전국_산업안전보건_가용_자원_총동원(서울남부 산재).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