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보도자료]첫 산업안전보건의 달, 특별 현장점검의 날(7. 12.) 운영
담당부서
고용관리과 
전화번호
02-2639-2151 
담당자
변상균 
등록일
2023-07-12 
□ 올해부터 7월을「산업안전보건의 달」로 격상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산업현장에서 중대재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지청장 정병진)은 7월 12일, 산업안전보건의 달 「특별 현장점검의 날」에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가용 자원을 총동원한다. 

ㅇ먼저, 중대재해 발생 상황 등을 공유하고 있는 중대재해 사이렌(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중대재해 주의경보’를 발령하고,「특별 현장점검의 날」운영 사실과 사업장에서 준수해야 할 안전수칙 등을 안내한다. 

ㅇ또한, 남부고용노동지청, 안전보건공단 등이 가동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일제히 투입하여 사업장을 집중점검한다. 이때 중대재해 가능성이 높은 3대 사고유형 8대 위험요인*, 위험성평가 실시 여부 및 적정성 등을 중심으로 점검하면서, 최근 중대재해 사례, 여름철 안전수칙(장마철 건설현장 안전수칙, 온열질환 예방가이드 등)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ㅇ정병진 지청장은 “이번 7월 12일「특별 현장점검의 날」에 사업장을 집중점검하는 한편 금년 하반기 중대재해가 줄어들 수 있도록 예방활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자: 서울남부지청 산재예방지도과 정수미(02-2639-2271)
첨부
  • 첨부파일 230712 특별 현장점검의 날 운영(서울남부 보도자료).hwpx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