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 및 양대 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와 함께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의 원활한 도입과 안착을 위해 힘을 모았다
등록일
2022-05-17 
조회
773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와 투명경영 교육’업무협약 체결 -

한국고용노동교육원(원장 노광표, 이하 ‘교육원’)과 (재)공공상상연대기금(이사장 이병훈, 이하 ‘재단’),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5월 17일(화),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와 투명경영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 개발 등에 관한 지원·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8월부터 시행되는 공공기관 노동이사제를 앞두고 제도에 대한 이해 및 투명경영 등의 기본역량 교육을 통해 새로 도입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의 안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와 투명경영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지원 및 자문 ▲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와 투명경영 교육 관련 콘텐츠 개발 및 강사 상호지원 ▲ 기타 기관들의 발전과 관심 사항에 대한 교류 협력을 담고 있다.

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 공대위와 함께 공공기관 노동이사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동이사의 실무 역량 제고 및 투명경영 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노광표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에 대한 선제적 교육으로 노동이사제의 조기 안착 및 제도 도입의 순기능 강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노사관계가 정립될 수 있도록 교육원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노사교육팀  장 욱 (031-760-7773)
첨부
  • hwpx 첨부파일 5.17 노동이사제 교육 업무협약 체결(한국고용노동교육원).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5.17 노동이사제 교육 업무협약 체결(한국고용노동교육원).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