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정보원, 지역사회공헌 노력 인정 받다
등록일
2021-12-06 
조회
373 
보건복지부 주관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보건복지부가 수여하는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며,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우수기관을 발굴하고 그 성과를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심사항목은 ▲환경경영 ▲사회공헌 추진체계 ▲사회공헌 프로그램 ▲윤리경영 등 7개 분야의 25개 세부 지표를 심사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2020년부터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충청지역 이전 공공기관과 협업하며 지역문제 해결과 사회공헌 활동을 대폭 강화하였다.

소비자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음성 북한이탈주민의 취업 컨설팅 진행, 지역아동센터 진로특강, 충북 대학생 취업 멘토링 등 복지시설.대학과의 협업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일회용품 업사이클링, 국민참여혁신단 지역분과 설치 등 지역사회와 ESG 소통을 새롭게 시작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사회적가치 실현과 혁신도시활성화는 공공기관의 당연한 책무”라며,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활동을 더욱 다양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전략기획팀 박형수 (043-870-8746)
첨부
  • hwp 첨부파일 12.6 고용정보원, 지역사회공헌 노력 인정 받다(한국고용정보원).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2.6 고용정보원, 지역사회공헌 노력 인정 받다(한국고용정보원).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