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참고) 고용노동부 장관 건설현장 방문, 폭염 대비 3대 기본수칙(물, 그늘, 휴식) 준수 지도·당부
등록일
2021-07-30 
조회
2,925 
- 서울시 중구 소재 건축현장 방문, 폭염대비 철저 당부 -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하여 온열질환 발생 등 근로자의 건강장해 우려가 커짐에 따라 7.30.(금) 15:30경 건설현장(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을 방문하여 폭염 대비 3대 기본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건설현장의 경우 상대적으로 옥외작업이 많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우려가 커 작업장소와 가까운 곳에 충분한 물, 그늘 등이 제공되어야 하고, 규칙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지난 7.28.(수) 현장점검의 날 약 1,000여 곳의 건설현장을 포함하여 3,200개소 사업장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8월 말까지 안전보건공단, 민간의 건설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 등과 함께 6만여 개소의 건설현장 등을 대상으로 열사병 예방 수칙(물, 그늘, 휴식) 및 무더위 시간(14~17시) 작업중지 등의 조치가 제대로 실시되도록 집중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건설현장에서 “물, 그늘, 휴식” 3대 기본수칙이 제대로 준수되는지를 직접 확인하면서, “폭염으로 인한 재해를 막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더울 때 일을 잠시 쉬는 것”이라고 하며, “무더위 시간(14~17시)대 옥외작업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도·점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폭염 대책이 현장에서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추가 대책 마련도 추진하고 있다. 


문 의: 직업건강증진팀 손종원 (044-202-8892)
첨부
  • hwp 첨부파일 7.30 고용노동부 장관 건설현장 긴급방문 폭염 대비 3대 기본수칙 준수 당부(참고 직업건강증진팀).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7.30 고용노동부 장관 건설현장 긴급방문 폭염 대비 3대 기본수칙 준수 당부(참고 직업건강증진팀).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